본문 바로가기

제천교육소식

원어민과 함께 하는 Fun-Fun E-Camp 열려


- 영어로 UCC도 만들었어요 -

 

백운초등학교(교장 김두식)에서는 원어민과 함께하는 교내 영어캠프가 8월 8일부터 8월12일까지 하루에 4시간씩 총 5일간의 일정으로 열렸다.

 

3~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열린 영어캠프는 효율적인 학습활동을 위해 3․4학년 한 그룹, 5․6학년 학 그룹으로 편성하여 운영하였으며, 활동 위주로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학생들의 흥미와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냈다.

 

첫째 날 보물찾기(Treasure Hunting), 둘째 날 슈퍼히어로(Superhero) 를 주제로 하여다양한 게임을 통해 학생들의 의사소통 능력을 기르고자 하였으며 셋째 날 Science day에는 계란을 안전하게 2층 높이에서 착륙시키기 위한 바스켓을 만들면서 과학을 영어로 공부해보기도 하였다. 넷째 날 Cooking Day에는 요리와 관련된 표현을 익힌 후 모두가 참여하여 Rice crispy Squares 만드는 방법을 UCC로 만들어 유튜브에 올렸다. 유창하지는 않지만 영어로 UCC를 찍으면서 학생들은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키울 수 있었으며 자신이 주인공이 되어 보는 경험을 통해 영어에 대한 흥미와 관심이 더욱 높아졌다. 마지막 날인 금요일에는 시장놀이(Market day) 프로그램을 통해 시장에서 물건을 사고 팔 때 주로 사용하는 영어 표현을 익혀 직접 물건을 사고파는 경험을 하였다.

 

이번 영어캠프는 원어민과 직접 대화하며 모든 수업이 영어로 진행되었고 이를 통해 학생들은 다양한 상황을 체험하며 자연스럽게 살아있는 영어를 배울 수 있었다.

 

6학년 이미나 학생은 ‘ 영어캠프 덕분에 영어가 재미있어졌고 자신감도 생겼다’고 말하며 겨울방학에 있을 영어캠프가 벌써부터 기대된다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