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천교육소식

『건강하고 행복한 학교문화 조성』선포식 개최


- 제천경찰서장,학생,학부모,교장,지역인사 등 140여명 참석 -


제천
교육지원청(교육장 한상윤)은 8월 25일(목) 오전 10시 제천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연영흠 제천경찰서장, 관내 각급 학교장, 학부모대표, 학생대표, 이장섭 범죄예방제천지역협의회장, 강성철 학운위협의회장, 장상례 학부모회장, 박종철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장, 박동욱 해병대전우회장 등 140명의 인사가 참석한 가운데 교권과 학생인권의 조화를 위한 「건강하고 행복한 학교문화 조성」선포식 및 캠페인을 개최할 예정이다.


번 선포식은 학생, 학부모가 교사에게 폭언․폭행하는 등 교사의 정당한 교육활동이 부당하게 침해되는 사례가 증가하고, 학교생활규정 제․개정 및 운영과정에서 학생인권 보호의 필요성이 대두되어, 학생 사랑과 교사 존경 풍토 조성이 절실하다는 판단에서 이루어지는 행사이다.

행사내용은 교육장 식사, 제천경찰서장 축사, 「우리의 다짐」낭독, 구호3창, 동영상시청, 「사랑 나눔 한마음 손잡기」등의 행사를 대회의실에서 진행한 후, 시민들에게 행사의 취지를 널리 알리기 위해 제천교육지원청에서 시민회관까지 가두 캠페인을 벌이게 된다.

이 선포식과 캠페인을 통해, 교사가 학생을 사랑하고 학생이 교사를 존경하는 문화를 조성하고, 학생이 오고 싶고 교사가 교육활동에 전념하며 학부모가 만족하는 학교환경을 구축하여, 궁극적으로 교권과 학생인권이 조화된 학교문화가 형성될 것으로 기대된다.



편, 한상윤 교육장은 이 선포식을 계기로 ‘교육공동체 모두가 하나 되는 학교사회를 형성하여 존중하고 존중받는 교육풍토가 조성되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