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천교육소식

화산초, 세무서와 “1서 1학교” 자매결연


■ 화산초등학교와 제천 세무서는 화산초등학교에서 2011. 3. 22. (화) 15:00, 학생들의 밝고 건강한 학교생활 및 올바른 세금 가치관 형성을 위하여 “1서 1교” 자매결연 맺어

 

□ 2011년 3월 22일(화) 오후 3시, 화산초등학교(교장 류병섭)에서 화산초등학교 교장과 제천 세무서 서장 조기용을 비롯한 많은 내빈과 학생 등이 참석한 가운데 “1서 1교” 자매결연 협약식이 개최되었다. 협약식 개최 후에 학생들이 세무서를 방문하여 세금 및 세무서에 대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 본 “1서 1교” 자매결연의 취지는 대한민국 미래의 주인공이자 장래의 납세자인 학생들에게 학생세금교육을 통하여 세금의 중요성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정립해 주고자 이루어 졌으며, 세금교육운영에 관한 도서 『알고 싶어요 세금이야기 - 국세청』을 교재로 활용하여 5학년 학생 전원을 대상으로 창의적 체험활동 교육도 실시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제천세무서장은 본교에 지속적인 학생세금교육 실시 등을 통해 학생들이 어릴 때부터 세금 및 세무관서에 대하여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추진하고자 한다는 의지를 밝혔다. 아울러 효율적인 세금문예작품 공모를 홍보하여 화산초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도 예상되었다.

 

□ 본 협약식 행사 중 하나로 제천세무서를 방문한 엄지민 학생은(화산초 5) “평소에 알지 못했던 세금의 소중한 쓰임을 알게 되었고, 제천세무서가 하는 일에 대해 많은 것을 배우게 되어 좋았다.”고 전했다. 앞으로 화산초등학교와 제천세무서의 교육적인 활동에 귀추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