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천교육소식

아이들의 꿈 飛鳳山을 날다


아이들의 꿈 飛鳳山을 날다

― 농산촌 초․중학교의 자연 사랑 꿈다짐 등반 대회 ―

 

 

초중 통합학교 청풍초․중학교(교장 장병석)에서는 3월 19일 전교생이 참여하는 비봉산 등반 대회를 가졌다.

청북도교육청 지정 창의․인성교육 시범학교인 청풍초중학교는 학교 경영 목표를 ‘학생의 창의성 개발과 바른 인성 함양’에 두고 다양한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그 첫 번째인 이번 등반 행사로 학생들의 호연지기를 기르고, 봄의 자연을 접하면서 자연에 대한 학습을 유도하고, 어려움을 함께 극복함으로써 서로를 알아가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자연 사랑 비봉산 꿈다짐 등반”이라 명명한 이 날 등반은, 나무뿌리 흙 덮어주기, 쓰레기 줍기 등의 봉사 활동, 사제동행 등반을 통한 적응활동, 자신의 2011년 꿈 발표하기, 꿈을 담은 종이비행기 날리기, 페러글라이딩 축하 활공 등 창의성과 인성을 기르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청풍초중은 토요일을 창의 인성 체험의 날로 선포하고, 매주 토요일 가정과 학교에서 학생들의 창의 인성 교육에 노력할 계획인데, 장병석 교장은 “소규모 농산촌 학교에서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지역 CRM 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창의 체험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학생들의 창의 인성교육에 노력할 것이다.” 라고 밝혔다. 연간 계획에 따라 지역의 청풍문화재단지, 솟대공원, 천연염색 시설 등과 연계하여 아이들에게 다양한 체험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 독거노인 봉사 활동 등으로 아이들의 바른 인성을 키우고 다양한 체험을 통해 즐거운 학교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