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천교육소식

제천중앙초 ‘엄마가 들려주는 행복한 동화이야기’프로그램 운영


제천중앙초 ‘엄마가 들려주는 행복한 동화이야기’프로그램 운영

 

□ 학부모 동화구연 프로그램 ‘엄마가 들려주는 행복한 동화이야기’로 꿈을 펼치는 제천중앙교육 실현

 

도란도란 웃음소리가 들려오는 제천중앙초등학교(교장 손창주) 1∼2학년 교실, 문을 살짝 열어보면 동화이야기에 푹 젖어 초롱초롱한 눈망울을 빛내는 학생들을 볼 수 있다. 그것은 바로 제천중앙초 학부모회 독서도우미에서 운영하는 ‘엄마가 들려주는 행복한 동화이야기’라는 학부모 동화구연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기 때문이다.

 

지난 4월 18일부터 실시된 이 학부모 동화구연 프로그램은 제천기적의도서관, 제천중앙초 학부모회와 연계하여 자발적으로 형성된 학부모 독서도우미 동아리 회원 어머니들의 활동이다. 제천중앙초 1∼2학년 학생들은 주2회 아침 독서 시간(1학년 월요일과 목요일, 2학년 수요일과 금요일)마다 독서도우미 회원 어머님들의 동화구연을 듣고 책에 대한 감상을 스스럼없이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진다.

 

아이들에게 동화를 들려주고 있는 한 학부모는 “아이들에게 책을 읽어주고 교실 문을 나올 때 가슴 가득 행복이 안겨진 느낌이 들었다.”고 말하며 더욱 활성화된 독서교육을 부탁했다.

이 동화구연 프로그램은 독서 습관이 미처 자리 잡지 않은 저학년 학생들의 독서 습관을 형성하고, 사고력, 탐구력을 신장하여 학력향상에 기여할 것이다. 또한, 학부모님들의 자발적 참여로 학교 구성원들 간의 유대를 강화하여 함께하는 학교 만들기 문화를 정립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