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천교육소식

기아자동차 제천지점, 금성초등학교 1학년 박완재 어린이에게 장학금 전달


금성초등학교 1학년 박완재 어린이에게

기아자동차 제천지점 장학금 전달

 

□ 4월 27일 수요일. 제천시 금성초등학교(교장 홍경한) 1학년 박완재 어린이에게 장학금 20만원과 학용품을 전달했다. 이는 기아자동차 제천지점에서 건네진 것으로 장학금과 함께 학용품 100여 세트도 같이 전달했다. “농산촌에 있는 학교로 경제적으로 어려움이 있는 어린이가 많다는 이야기를 듣고, 적은 돈이지만 학업에 대한 열정을 북돋아줄 하나의 손길이라고 생각해서 장학금을 주게 되었고 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학용품도 유용하게 사용 되었으면 좋겠다.”라는 입장을 밝혔다.


이에 홍경한 교장은 “농산촌 학교를 바라보았을 때 사회․교육적인 측면에서 염려하는 부분이 많다는 것은 안다. 하지만, 금성초등학교는 아이들이 질 높고 다양한 공부를 할 수 있게 많은 프로그램들을 운영 중에 있다. 학교가 열심히 하기 때문에 주변에서도 우리 금성 어린이들을 많이 생각해주는 것 같아 기쁘다. ⌜미래는 금성에서 시작됩니다.⌟ 라는 학교 슬로건에 맞게 더욱 열심히 지도하겠다.” 라고 말했다.

실제로 금성초등학교에서는 엄마품 온종일 돌봄 교실 및 오전과 오후시간에 맞는 다양한 방과 후 활동을 하고 있어 아이들이 다양한 취미와 특기를 기를 수 있으며 즐거운 수업을 통해 기초 학습 능력 및 심화 학습에도 주력을 다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