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천교육소식

『제12회 청풍명월 제천 청소년 효 한마음 축제』성료


『제12회 청풍명월 제천 청소년 효 한마음 축제』성료

- 4월 19일, 20일 양일간 성대하게 종료돼

  주관한 제천 청소년 효 한마음 축제가 4월 19일, 20일 양일간 열렸다. 이 축제는 청소년들의 다양한 재능과 개성을 신장시키고, 대중문화를 학교문화의 범주속에 건전한 방향으로 수용하여, 청소년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고 비행을 예방하는 효과를 거두는 데 그 목적이 있었다.

 

이 번 행사는 19일에 연극, 미술, 문학 등 3개 분야의 대회를 가졌고, 20일 오전에 개막식 및 연예․무용 및 음악분야의 대회를 거행한 뒤, 오후 3시부터 시상식 및 폐회식과 도 본선대회 참가자격을 갖게 된 수상자 공연이 전개되었다.

대회 결과 1위상이 한마음상이 다음과 같이 결정되었다.

무용분야(중등부 : 제천여중 최수지 외 8명, 고등부 : 제천여고 정혜진 외 5명), 문학분야(중등부 : 의림여중 이재은, 고등부 : 디전고 장홍선), 미술분야(중등부 : 제천여중 이예은, 고등부 : 제천여고 이화경), 연극분야(중등부 : 의림여중 황은영 외 17명, 고등부 : 세명고 서영원 외 19명), 연예분야(중등부 : 제천중 전성현 외 1명, 고등부 : 제천고 김민영 외 2명), 음악분야(중등부 : 제천동중 강재영 외 10명, 고등부 : 제천여고 김민경 외 10명) 이외, 5개 상 분야에서 중등부 총 36명, 고등부 총67명의 학생이 수상자로 결정되었다.

 

한편, 제천 예선대회 우수팀은 5월 25일부터 5일간 청주 예술의 전당 외 지정 장소에서 열리는 청소년 효 한마음축제 도 대회에 제천 대표로 참가하여 타 시군 대표와 그 기량을 겨루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