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천교육소식

남당어린이들의 아주 특별한 숙제


“아주 특별한 숙제”로 효도하는 남당어린이.

 

남당 어린이들은 토요휴업일이 되면 아주 특별한 숙제를 합니다.

월별 주제에 따른 효행 체험 과제인 “아주 특별한 숙제 ”주어 실천하고 체험한 활동 내용이나 느낀 점, 나의 다짐을 기록하고 사진이나 그림 등을 붙여보는 활동을 한답니다. 학부모의 느낀 점, 인상 깊은 점 등도 함께 쓰도록 하였는데 부모님들의 반응이 매우 뜨겁다고 합니다. 2학년 2반 김미정 어린이의 부모님께서 “비록 숙제라서 하게 된 행동이지만 그래도 고마워하는 마음을 알아주는 것 같아서 기쁘고 앞으로도 이런 기회가 자주 있으면 좋겠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이러한 효도 체험 과제를 통하여 부모님과 아이들의 대화의 장을 마련할 수 있답니다. 아이들이 효도 체험을 하는 동안 부모님과 다정한 대화를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주는 계기가 되기도 합니다. 또한 부모님의 손을 만져드리고 그 느낌을 적거나, 부모님 어깨 주물러 드리기 등을 통해 부모님과의 신체 접촉을 통한 따뜻한 감정을 교류 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된다고 하는군요.

“아주 특별한 숙제 ”를 통하여 우리 아이들이 느낄 수 있었던 가장 좋은 경험은 효도라고 하는 것이 그렇게 어려운 일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부모님의 마음을 즐겁게 해 드리고 부모님의 손을 잡고, 따듯한 정을 나누는 아주 작은 것도 부모님을 위한 커다란 효도가 될 수 있는 것을 느꼈다는 군요.

- 아주 특별한 숙제를 하는 우리 남당어린이의 모습 -

효도라고 하는 것은 항상 우리 아이들이 가지고 있어야할 기본적인 마음가짐에도 불구하고 요즈음 아이들은 부모님의 은혜에 대해 막연하게 생각만 가지고 있을 뿐 도저히 실천하려 하지 않고 있는데요, 심지어 어떤 아이들은 효도에 대한 기본적인 개념조차 불명확할 정도로 부모님의 고마움에 대한 인식이 별로 없다고 하는군요.

앞으로 우리 남당 어린이들은 “아주 특별한 숙제”를 통해서 바른 인성의 근본인 효도를 실천하고 다시 한번 가족 사랑의 소중한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남당어린이들 지켜봐 주세요.

 

                  아주 특별한 숙제

남당초등학교 ( )학년 ( )반 ( )번 이름 ( )

① 뒷장에 부모님 발과 내 발을 그려보세요.

누구 발이 더 클까요? 알아맞혀 봅시다.

로션을 듬뿍 덜어내서 부모님 발에 살살 발라 드려보세요.

발 한 가운데를 엄지손가락으로 꼭꼭 눌러 드려보세요.

발가락을 완전 신나게 10초 이상 간질러 드려보세요.

부모님이 활짝 웃으셨나요? 그렇다면 미션 성공 !!!

② 부모님과 두 손을 마주잡고

 

얼굴을 바라보면서 서로 잘생긴 곳이나 예쁜 곳 3가지 이상 말해보기

★ 부모님의 예쁘고 멋진 곳은? :

★ 나의 예쁘고 멋진 곳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