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천교육소식

자기주도학습 진로캠프, 김을호 교수 초청 강연

자기주도학습 진로캠프, 김을호 교수 초청 강연

 

 

남당초등학교(교장 김형중)에서는 7월 9일(월) 남당 어울관에서 본교 4-6학년을 대상으로 학습코칭 전문가인 국제문화대학원대학교 김을호 교수를 초청해 ‘자기주도학습 진로캠프’란 주제로 강연을 가졌다.

 

학생들에게 자기주도학습의 개념과 공부의 이유를 바로 알고 자주학 리더로서의 성공을 위한 올바른 방향을 제공해 주기 위한 취지로 열린 이번 강연은 제천시 평생학습과에서 모든 경비를 지원하였다.

 

김을호 교수는 아이들의 강연집중을 위하여 다양한 동기유발 자료로 유명 축구선수의 싸인볼 및 경기관람권 그리고 유용한 학습교재 등을 가지고 와서 아이들에게 나누어 주며 아이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 냈다.

 

또한 간절히 바라고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한 주문인 브아걸의 아브라카다브라를 인용하며 이 주문을 외우기만 하면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목표와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꾸준한 노력과 행동과 실천이 따라야 함을 역설했다. 또한 성공적인 자기주도적 학습의 리더가 되기 위해서는 왕성한 독서력이 뒷받침 되어야 함도 강조했다.

 

후반부에서는 다양한 진로분야에서 성공한 사람들의 사례와 직접 체험해보지 않은 직업들의 다양한 모습들을 동영상을 통해 보여주었다.

 

6학년 최주경학생은 ‘자신의 꿈과 같은 직업이 나와서 더 잘 알 수 있어서 좋았다. 티켓도 받고 다른 직업들도 알게 되는 좋은 기회였다’고 전했다.

 

김형중 교장은 “이번 강연은 남당아이들이 미래 자신의 진로를 생각해 보며 그 꿈을 이루기 위해 차근차근 준비해 가는데 도움이 되는 시간이었다. 그리고 남당 아이들이 앞으로 자신이 선택한 진로를 위해 학력향상에 좀 더 노력을 기울여 주었으면 한다 ”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