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천교육소식

입석초 교사 박희락 영어교과 도1등급 수상

2012. 초등 수업★스타 수업연구발표대회

입석초 교사 박희락 영어교과 도1등급 수상

 

입석초등학교(교장 유경균) 교사 박희락은 2012. 초등 수업★스타 수업연구발표대회에서 도1등급을 수상했다. 본 수상은 올 해 제천지역에서 유일한 1등급이라는 데 그 의미가 크다.

교실수업개선을 통한 교사의 전문성을 신장하고 교수․학습 방법 개선을 통한 신뢰받는 교사상 확립을 위해 해마다 실시되는 본 대회는 교사들의 수업연구발표 각축의 장이다. 지역지원교육청에서 교과별(국어, 수학, 사회, 과학, 영어)로 예선대회(1차 수업 심사, 5월 중)를 거쳐 충

청북도교육청 본선 대회(2차 수업심사, 6월~7월)를 통해 도평가심사단의 평가로 1,2등급을 결정하게 된다.

본선 대회 1등급 입상자에게는 수업★스타 인증패 수여, 수업★스타 전문직 발탁 시 가산점 부여, 장학 및 연수요원으로 활용하며 국외 연수 기회의 특전이 주어진다. 다가오는 9월 1일자로 교육경력 4년이 되는 교사 박희락은 평소 영어교육에 남다른 관심과 열정을 갖고 새로운 수업방법모색을 위해 부단히 노력하는 신규교사다. 본교 마을공부방 영어과를 지도하고 있으며 지난 5월 30일 지구별자율협력컨설팅장학일에는 3학년 영어과(Happy Birthday) 시범수업을 전개해 농촌형 소규모 학급의 효과적인 영어수업방법을 제시하고 'TEE 영어교육을 위한 교실수업방법의 가능성'을 보여주었다.

“저 혼자 잘해서 받은 것이 아니라, 더 열심히 하라는 의미로 생각하겠습니다. 물심양면으로 도와주신 학교 내외 선생님들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영어교과 수업스타(1등급)의 탄생은 입석초등학교는 물론 제천초등영어교육의 미래를 밝게 비추는 여름 더위를 한 방에 날리는 시원한 소나기와 같은 기쁨을 안겨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