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천교육소식

2011. 제천 새내기 교사 Edu★Star 다짐식: 학생사랑 40년의 약속


2011. 제천 새내기 교사 Edu★Star 다짐식

학생사랑 40년의 약속

 

충청북도제천교육지원청(교육장 한상윤)은 2011년 5월 20일 청풍초․중학교에서「학생사랑 40년의 약속」을 주제로 2011년 제천 새내기 교사 Edu★Star 다짐식을 개최하였다.

 

 

제천에서 교직의 첫 발을 내딪는 유치원교사(홍다혜외 3명), 초등교사(조은주외 56명), 중등교사(주경탁외 28명)등 90명의 새내기 교사들을 대상으로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교사로서 지녀야 할 마음가짐을 새롭게 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새내기 교사 Edu★Star 다짐식은 청풍초등학교 이혜지외 14명의 어린이들이 선생님들의 새출발을 축하하는 현악합주 공연을 시작으로 한상윤 교육장의 특강과 새내기 교사 대표의 학생사랑 실천의지 발표, 청풍문화재단지 탐방 등으로 진행되었다.

 

한상윤 교육장은 제천 10대 자랑에 이어 바람직한 교사상을 강조하고, 새내기 교사들이 전교사 학생중심 브랜드 수업으로 좋은 교육을 펼치는 멋진 스승이 되기를 당부하였다.

 

전교사 학생중심 브랜드 수업」을 통한학생중심 으뜸 제천 교육 실현」을 열정적으로 추진해 온 제천교육지원청은 새내기 교사들이 학생중심 브랜드 수업을 전개하여 교사와 학생이 감동을 느낄 수 있는 좋은 수업 확산과 가르치는 일에 대한 열정과 긍정적인 교육관을 정립 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을 하기로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