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천교육소식

제천지역 3개교 시설공사 준공


제천지역 3개교 시설공사 준공

5월 17일, 제천에서는 의림초 [그린스쿨 조성공사], 제천제일고 기숙사 [제일학사], 청암학교 다목적교실 [면류관]의 준공식이 각 학교별로 거행되었다.

 

이 날 진행된 준공식에는 많은 학생과 학부모의 환영 속에 이기용 충청북도교육감을 비롯해 최명현 제천시장, 전응천 교육의원, 한상윤 제천교육지원청교육장, 각 학교 동문회, 학교관계자 등이 축하공연과 준공식에 함께하였다.

 

의림초 [그린스쿨 조성공사]는 37억원의 예산을 들여 친환경 공법으로 본․후관 및 유치원까지 리모델링함으로써 획기적인 교육환경개선과 건물수명을 연장시켜 새싹들이 미래의 재목으로 자랄 기틀을 마련하였고,

 

제천제일고의 [제일학사]는 총사업비 30억 8천만원을 들여 지상 3층, 생활관 30실 120명 수용 규모와 정독실 등 부속실을 구비한 최신 기숙사로 명문고 도약의 발판을 마련하는 교육기반시설을 제공하게 되었으며,

 

제천청암학교 [면류관]은 연면적 778㎡에 9억 7천만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다목적 무대, 방송시설을 구비하여 장애학생들의 체육활동, 학예행사 등 이동의 불편함을 해소하여 학생과 학부모 등이 크게 반기고 있다.

 

이날 참석한 내빈, 학부모, 동문회원들은 쾌적한 교육시설에 크게 만족하고, 제천교육이 앞으로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