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천교육소식

제천학생회관 2011년도‘도서관과 함께 책읽기’공모 선정


 

제천학생회관 2011년도‘도서관과 함께 책읽기’공모 선정



■ 소외계층 어린이 14명 대상

■ 도서관 체험, 북아트, 독서치료, 아동요리 등 복합적 지도

□ 제천학생회관(관장 김철환)이 2011년도 ‘도서관과 함께 책읽기’ 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소외계층 어린이를 위한 독서지도 강좌를 운영할 계획이다.

□ ‘도서관과 함께 책읽기’는 소외계층 아동을 위한 공모사업으로 매년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과 한국도서관문화진흥원이 전국 공공도서관을 대상으로 공모 신청을 받고 있으며 올해는 제천학생회관을 포함 총 90개 도서관이 선정되었다.

□ 사업선정으로 3월 28일부터 9월 26일 까지 총 24회 강좌의 강사비 1,680천원 전액과 2,000천원 상당의 아동도서를 기증받게 되며 수혜기관으로는 ‘제천종합사회복지관’이 선정되었다.

□ 이번 프로그램은 기초생활수급자, 편부·편모 가정, 조손가정 등 소외계층 아동들이 자신감을 가지고 건강한 내일의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독서를 통한 정서 함양과 자신감 회복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도서관체험’, ‘북아트’, ‘독서치료’, ‘아동요리’ 등 복합적인 강좌 구성을 통해 아동들이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도록 꾸며졌다.

□ 제천학생회관에서는 이번 강좌가 평소 독서에 대한 긍정적 체험이 적었던 아동들에게 책과 관련된 다양한 활동을 통해 흥미를 유발하고, 나아가 세상과 소통하며 올바른 가치관을 가지고 자랄 수 있도록 긍정적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