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천교육소식

제천여자중학교 학생자치회 일일기자단 회보 발간

제천여자중학교 학생자치회 일일기자단 회보 발간

제천여자중학교는 학생자치회 일일기자단에서 제1호 학생자치회보를 발간하여 학생자치문화 활성화에 선도적 역할을 하고 있다.

□ 제천여자중학교(교장 김영선)는 지난 5월 4일 학생대의원회의(회장 3학년 김수정)에서 학교문화개선을 위한 협의회를 갖고, 학생회를 중심으로 하는 일일기자단을 출범하였다.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전체학생조회 시간을 활용하여 발대식행사(2012.06.11(월). 아침 학생조회)도 치렀다. 이후 학생기자단에서 취재한 기사들을 모아서 제1호 학생자치회보를 발간(2012.07.20)하기에 이르렀다.

□ 회보에 실린 학생일일기자단의 취재 내용으로는, 발간사를 비롯하여 학생일일기자단 발대식, 도서실에서는 무엇을 할까?, Wee클래스를 아시나요?, 교과별 시험기간 공부 방법, 급식실 위생상태, 알뜰매장, 분리수거장, 화장실 청소와 같은 학교환경에 대한 취재 내용을 싣고 있으며 그 외에도 스포츠 동아리, 배움터 지킴이, 동아리 활동 등에 대한 내용을 다루고 있다.

□ 제천여자중학교는 충청북도교육청 지정「2012.인성교육실천 우수학교」로 선정이 되어 학생자치회를 중심으로 하는 일일기자단 운영, 학생자치법정 운영, 동아리활동을 통한 자기빛깔 가꾸기, 자기 정체성 찾기 사제동행체험학습 추진 등 학생자치활동으로 디자인하는 소통과 참여의 행복PLUS 제천여중 학교문화 개선에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