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천교육소식

제천교육지원청, 방과후학교 외부강사 연찬회 개최

우리도 꿈나무들의 좋은 선생님!

-제천교육지원청, 방과후학교 외부강사 연찬회 개최-

제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상원)은 7월 20일 금요일 오전 10시 내토초등학교 시청각실에서 관내 방과후학교 외부강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2 방과후학교 외부강사 연찬회’를 개최하였다.

관내 방과후학교 외부강사 200여명이 참석한 이번 연찬회에는 개회식에 이어 서덕화 금성초등학교 교감선생님이 ‘우리도 꿈나무들의 좋은 선생님’이라는 주제로 학생지도를 위한 다양한 사례와 방법에 대한 강연이 이루어졌고 강연 이후에는 방과후학교 운영에 대한 외부강사들의 다양한 의견교환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 자리에서는 올해부터 주5일 수업제가 전면 자율 시행됨에 따라 확대된 방과후학교 특기적성 프로그램과 보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외부강사들의 어려움을 듣고 이에 대한 해결책을 고민하고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자리가 되었다. 또한 여름방학에도 학생들의 특기와 창의성을 신장할 수 있는 다양한 방과후학교 프로그램들이 내실있게 운영되도록 하는 방안에 대한 논의가 있었다.

김상원 교육장은 방과후학교 외부강사들의 그동안의 노력을 격려하며 ‘학생지도를 하는 입장에서 외부강사 역시 선생님의 역할을 하는 것이므로 특기와 재능을 키우는 것과 동시에 바른 인성을 갖추기 위한 생활지도도 함께 신경을 써서 방과후학교 학부모 만족도를 좀더 향상시켜 줄 것’을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