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천교육소식

제천중 -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웃어요

제천중 -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웃어요

-‘수업공개’와 ‘나를 찾아가는 여행(진로특강)’ 병행 실시-


  제천중학교(교장 이성범)에서는 2012년 9월 20일(목)에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수업공개’와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전문직업인 진로특강’을 실시했다.

 

  수업공개는 연 2회에 걸쳐 실시하는 것으로 1학기에 이어 2학기 수업 공개의 날을 운영한 것이다. 학부모들은 평소 자녀들이 학교에서 생활하는 모습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교사의 수업 및 학생지도 활동에 대한 이해를 통해 학교교육에 대한 신뢰도를 제고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3교시에는 1학년 각 반 교실에서 전문직업인 9명을 초청하여 ‘직업세계의 특성 및 성공사례’ 라는 주제로 진로특강을 실시하였다.

  

학생들은 전문직업인과의 만남을 통하여 직업세계에 대해 직접적이고 현장감 있는 생생한 정보를 듣고 직업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진로설계에 도움을 받을 수 있었으며 분야별 직업세계에 대한 현실적인 안목을 넓혀 진로 선택 능력을 신장하는 기회가 되었다.


  강사진은 제천중학교 학부모 중 현직에 종사하는 분들과 지역사회 인사들로 구성되었는데 회사원, 공무원, 대학교수, 지식재산센터 컨설턴트, 요리사와 특히 중학교 남학생들이 관심을 많이 보이는 철도기관사, 소방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직업을 가진 분들이었다.


  1학년 장호선 군은 9월 5일 잡월드 청소년체험관에서의 ‘119 안전센터’ 직업체험과 이번 소방관 특강을 통하여 그 동안 막연하게 생각했던 소방관이라는 직업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게 되었고, 성공적인 진로선택을 위한 조언 등이 많은 도움이 되었다며 앞으로 좀 더 다양한 직업을 가진 분들의 특강을 듣고 싶다는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