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천교육소식

‘독도는 원래 우리 땅’ - 백운초등학교 한마당 큰잔치 개최 -

‘독도는 원래 우리 땅’

- 백운초등학교 한마당 큰잔치 개최 -


  지난 14일 백운초등학교(교장 김동섭) 운동장에서는 ‘독도는 원래 우리 땅’이라는 슬로건 아래 가을 운동회가 열렸다. 70여명의 초등학생과 유치원생 모두가 ‘독도수비대’가 되어 체육복 대신 ‘독도는 원래 우리 땅’이라고 새겨진 빕(Bib)을 착용하고 ‘독도는 우리 땅 플래시 몹’을 선보이는 등 독도계기교육을 겸한 뜻 깊은 가을 운동회를 전개하였다.

  일본이 독도를 자기네 땅이라고 주장하는 가운데 학생과 교직원의 뜻을 모아 국토수호의 의지와 애국심을 고취하기 위하여 이번 운동회의 슬로건을 ‘독도는 우리 땅’으로 정하여 여러 경기를 진행하게 되었다.

  ‘독도는 우리 땅 플래시 몹’에서는 학생뿐만 아니라 학부모까지 ‘독도는 우리 땅’ 노래에 맞추어 신나는 율동을 함으로써 운동회의 분위기를 한층 더 끌어 올렸다.

   이번 운동회에서는 각 팀의 이름도 ‘청군’과 ‘백군’이 아닌 ‘파란 하늘’ 과 ‘하얀 구름’ 등의 순수한 우리말 이름으로 정하였으며 특색 있고 흥미로운 프로그램 진행과 2부 순서에서는 학생, 학부모, 교직원이 다함께 어우러지는 명랑운동회 형식으로 진행이 되어 ‘백운 한 가족’의 의미를 더 깊게 새기며 즐거운 추억과 공동체의식을 함양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또한 당일 다목적 교실 주차장에서는 점심시간을 이용하여 본교 학부모회가 주관하는 UNICEF 기금 마련 알뜰시장이 열려 많은 호응을 얻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