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천교육소식

『함께 해요. 너와 나! 우리는 친구~!!』 -제천교육지원청, 통합체험학습 실시-

『함께 해요. 너와 나! 우리는 친구~!!』

-제천교육지원청, 통합체험학습 실시-


  장애학생과 일반학생이 함께하는 ‘우리는 친구’ 통합체험학습이 9월 24일(월) 09:00~16:30까지 관내 유·초·중학교 특수학급 학생 81명, 통합학급 학생 32명, 특수교사 및 도우미교사 36명 등 모두 149명이 참여한 가운데 충주 탄방마을(충주시 엄정면 산만리)에서 실시되었다.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제천교육지원청에서 주최하고, 제천특수교육연구회(회장 김철민 봉양초 교사)에서 주관하여 진행된 이번 통합체험학습을 통해 장애아동은 사회 적응 능력을 향상케 하고, 일반아동은 장애아동을 이해하고 수용하는 태도를 갖게 함으로써 매우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체험 내용은 우렁이 줍기, 포도 따기, 인절미 만들기, 야생화 심기 등 학생들이 흥미와 관심을 가지고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으로 구성되어 장애아동과 일반아동이 함께 어우러질 수 있는 즐거운 시간이 되었으며, 학부모 및 지역민에게도 긍정적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제천교육지원청 김상원 교육장은 “앞으로도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자기계발을 촉진하고, 사회 적응력 신장을 도모케 하는 등 장애인식 개선을 위한 다양한 행사들을 계획하고 실행함으로써 장애인에 대한 편견 해소와 통합교육 분위기를 확산시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다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