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천교육소식

언어폭력 로그아웃! 친구사랑 로그인!

언어폭력 로그아웃! 친구사랑 로그인!

지난 2012년 9월7일(금)~9월11일(화), 장락초등학교(교장 경제호)에서는 전교어린이회장단과  2학기 학급어린이 임원단이 전교생을 대상으로 사이버 언어 폭력 중단 및 바르고 고운 우리말을 사용하자는 취지의 캠페인을 열었다.

컴퓨터와 스마트폰이 대중화되면서 안티카페나 악성댓글 등 싸이버 상에서 상대방을 비방하고 욕하는 일이 청소년들 사이에서 커다란 사회문제의 하나로 대두되고 있다.

이에 장락초등학교(교장 경제호)에서는 학교폭력 예방차원에서 싸이버 폭력문제에 관심을 갖고 청소년들을 선도하기로 하였다.

 9월 7일 금요일, 운동장 조회 시간에 전교생이 모인 자리에서 어린이 회장단의 선창에 이어 학생들이 안티카페, 싸이버 언어폭력, 악성댓글달기 등을 중단하고 바르고 고운 우리말을 사랑하고 애용하자는 내용의 구호를 외쳤다.

9월 10일 ~ 11일은 정문앞 계단에서 5,6학년 회장단이 피켓을 들고 구호를 외치며 캠페인을 주최하고, 등교하는 모든 학생들이 피켓 문구 하나하나를 읽으며 참여할 수 있도록 하였다.

학교문화를 바꿔가는 캠페인으로 시작되는 2학기에는 장락초등학교 학생과 교직원 모두가 싸이버 폭력과 악플이 없는 평화롭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