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천교육소식

2012. 송학중학교 인성교육주간 운영

우린 지금 행복합니다!

- 2012. 송학중학교 인성교육주간 운영 -


  송학중학교(교장․한수열)는 2012년 9월 3일부터 9월 7일까지 인성교육주간을 운영하였다. 학교폭력이 생각보다 심각해짐에 따라 학생들은 행복한 학교 생활에 막연한 두려움을 느끼고 있는 것도 사실이다. 이러한 시기에 본교는 인성교육주간을 마련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프로젝트형 인성교육 수업(국어,사회,도덕)을 운영하였고, 전교생을 대상으로 칭찬카드 쓰기 운동을 전개하여 하루에 한 번 씩 칭찬 카드를 쓰게 하였다. 특히 9월 6일은 학부모와 함께하는 인성교육의 날로 운영하였다. 이중재님(국가발전미래교육협의회 충북지회 사무처장)의 학교폭력 강연을 시작으로 흡연예방교육을 실시하였는데, 대구 학교폭력 피해학생의 유서를 읽으시면서 눈시울을 붉히시는 강사님을 보면서 학부모와 학생들도 모두 숙연해졌다. 학교폭력은 학교생활에서 반드시 없어져야 할 것이라는 생각을 하면서 강연을 마치고, 부모님들과 함께 스포츠클럽을 운영하였다. 학생들과 학부모, 교사가 함께 땀 흘리며 하는 스포츠를 통해 몸과 마음이 하나되는 시간이었다.

  이러한 것들이 단순히 인성교육주간 운영 행사의 일부로 끝날 것이 아니라 함께 몸을 부대끼며 서로 생각을 공유한다면 우리 학생들의 학교 생활은 행복의 나날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모처럼 다양한 계층의 함성이 서로 섞여 하나의 소리를 만들고 있다. ‘우린 지금 행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