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천교육소식

『연세대 희망원정대』와 함께하는 2012 제천동중 제5기 멘토링 캠프

『연세대 희망원정대』와 함께하는

- 2012 제천동중 제5기 멘토링 캠프 -

 

 

 

 

제천동중학교(교장 한승규)는 연세대학교 교육봉사동아리 『연세대 희망원정대』와 함께 2012. 멘토링 캠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다양한 전공의 대학생 14명으로 구성되어 있는 『연세대 희망원정대』팀은 빠듯한 학사 일정 가운데 금쪽같은 시간을 내어 작년에 이어 올해도 여름방학을 제천동중학생들과 함께 보낸다고 한다.

이 프로그램은 제천동중학생들을 대상으로 대학생 지식 봉사 나눔을 통한 비전과 꿈을 심어주기 위해 계획되었으며, 학생들에게 각 개인의 적성에 맞는 전공을 찾게 도움을 주는 '전공 박람회'와, 대학생 봉사자들이 중·고등학교 시절 공부하면서 터득한 ‘자기주도학습 코칭’ ‘師弟夫 가족 감동캠프’ 등의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되므로 이 활동에 참여한 중학생들에게 더욱 큰 의미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 프로그램은 한국장학재단과 연세대학교 및 세명대학교가 지원하는 기관 네트워크 연계 프로그램으로 8.6~8.10(5일간)까지 진행되며 사회적 약자 및 저소득층 학생들에게 비용부담 없는 학습지도로 학업 성취가 부진한 학생들에게 학습 내용을 보충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하게 된다.

이 행사를 주관하는 제천동중 한승규 교장은 “문화적으로 교육적으로 열악한 환경 가운데 있는 우리 제천동중 학생들에게 도전과 비전을 얻을 수 있는 멘토링 캠프에 보다 많은 학생들이 참여해서 유익한 시간을 만들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