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천교육소식

제천청암학교, 2015학년도 뮤지컬로 하는 졸업식

제천청암학교 2015학년도 ‘뮤지컬로 하는 졸업식’ 열려

지적장애학생들의 교육기관인 제천청암학교(교장 홍준기)는 2월 17일, 학교 3층 면류관에서 유치부 24회, 초등학교 21회, 중학교 18회, 고등학교 15회, 전공과 9회의 졸업식을 가졌다. 이 날 졸업식은 그동안의 엄숙하고도 지루한 분위기에서 벗어나 졸업생 78명과 재학생이 함께 '뮤지컬로 하는 졸업식'이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다. 송사와 답사, 졸업식노래 제창 등이 모두 뮤지컬로 꾸며졌다.

 

시상은 시상자가 직접 수상 학생이 있는 테이블을 찾아가 수여하는 형식으로 진행되 었다. 졸업생 전원이 상을 받아 주인공으로서의 자긍심과 성취감을 높일 수 있었다. 특히 전공과의 미래장학금은 전공과 학생들이 재학 중 직업수업에서 얻은 수익금을 저축하여 졸업 때 전원이 받는 장학금이다. 졸업 후 사회생활에서 기초자금으로 활 용할 수 있어 참석하신 내빈들로부터 뜨거운 박수갈채를 받았다.

 

홍준기 교장은 ‘졸업하기까지 뒷바라지 하여 주신 학부모님들께 감사드리며, 학생들이 긍정적으로 변화되고 성숙·발전하였듯이 앞으로도 밝은 앞날을 위해 성장하기를 기원한다’고 회고 하였고, 사회복지법인 금장학원 장병호 이사장은 ‘학 생들이 졸업 후에도 안정되게 다닐 수 있는 작업장을 만들어 주는 것이 바람이다’라 고 축사하였다.

 

이 날 졸업식은 장애아동 교육에 새롭고도 참신한, 다양한 교육방법을 적용하여 학생들의 학습능력 개발 및 인성교육에 열의를 다하여 온 제천청암학교의 또 하나의 교육 축제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