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천교육소식

의림여자중학교 , 교내 외국어(영어,일본어,중국어) 노래 부르기 경연대회 실시

의림여자중학교

교내 외국어(영어,일본어,중국어) 노래 부르기 경연대회 실시

 

의림여자중학교(교장 김학기)는 ‘다 함께 행복한 학교 만들기 프로그램’의 하나로 7월 17일(화)과 7월 18일(수) 점심시간에 ‘교내 외국어 노래 부르기 경연대회’를 실시하였다.

‘교내 외국어 노래 부르기 경연대회’는 글로벌 시대에 더욱 중요해진 외국어 교육을 강화하고 학교 교육과정으로 배우고 있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에 대한 흥미를 높여 좀 더 적극적인 학습력을 갖출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영어 부문 11개팀, 일본어 부문 4개팀, 중국어 부문 5개팀이 출전하였으며 학급 전체가 참석한 팀도 영어와 일본어에서 각각 1개팀이 출전하였다. 일본어 부문에 학급 전체가 참가한 3학년 6반 박도현 학생은 “기말고사가 끝나고 일본어로 된 노래를 외우고 친구들과 연습을 하느라 시간이 어떻게 가는지 모를 정도로 바빴어요. 하지만 노래 부르기 경연대회를 준비하면서 학급 친구들과 더 친해진 것 같고 일본어도 더 열심히 공부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말했다.

 

기말고사가 끝나고 조금 느슨해지기 쉬운 기간이지만 점심시간과 방과후 시간을 이용한 의림여자중학교의 ‘다 행복한 학교 만들기 프로그램’에는 학년별 학급별 배드민턴과 피구 리그전, 사제동행 행복한 음식 나누기 프로그램, 사제동행 독서활동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