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천교육소식

17일, 녹색성장 과학문화벨트 체험학습 실시.

이제는 아카시아 나무를 아카시 나무라고 불러야 해요.

17일, 녹색성장 과학문화벨트 체험학습 실시.

의림초등학교(교장 박종택)는 7월 17일(화) 청주 교육과학연구원 및 우암골테마학습공원에서 6학년 학생 228명을 대상으로 <녹색성장 과학문화벨트 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이번에 실시된 <녹색성장 과학문화벨트 체험학습>은 실생활에 숨어있는 과학적 원리를 이해시키고, 과학에 대한 흥미와 탐구능력을 향상시킴은 물론 환경과 생태계를 보존하려는 실천의지 신장을 목적으로 하여 과학전시관 및 체험관에서는 과학교구와 기구들을 직접 체험하였으며, 우암골테마학습공원에서는 자연, 식물, 생태계에 대한 깊이 있는 학습이 생태해설사의 자세한 해설로 진행되었다.

천체투영실, 관찰탐구실, 체험의 광장, 탐구의 광장 등에서 직접 과학적 원리를 체험해 봄으로써 과학적 원리를 몸과 마음으로 느낄 수 있었다. 특히 천체투영실에서의 3D로 여름철 별자리 이야기와 우주비행사에 대한 학습이 진행되는 내내 학생들의 탄성이 끊이지 않았다. 우암골테마학습공원에서는 꽃, 풀, 나무 등의 식물에 대한 탐구학습으로 인하여 그동안 잘못 알고 있었던 나무의 이름(아카시아 나무→아카시 나무)을 제대로 알 수 있었으며, 여러 가지 식물들에 대한 자세한 설명으로 인하여 생태계와 자연에 대한 흥미를 높였다. 이번 체험학습으로 과학과 자연 및 생태계에 대해 쉽게 이해하고 친근하게 다가설 수 있는 의미 깊은 하루를 보냈다.

6학년 이지효 학생은“과학전시관과 생태학습장 체험학습을 통하여 어려웠던 과학적 지식과 원리를 쉽게 이해하게 되었으며, 과학은 우리 일상생활과 밀접히 연관되어 있다는 사실을 알 수 있었다. 또한 자연과 생태계를 보호하려는 의지를 갖게 되는 의미 있고 즐거웠던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