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천교육소식

1학년 신입생을 위한 ‘의림생활 가이드 북’제작


 

    1학년 입학식에 맞춰 ‘의림생활 가이드 북’제작
학교생활 적응을 위한 학부모 및 학생 도움자료

 

 


 

의림초등학교(교장 정재익)에서는 3월 2일(목) 10시에 누리관에서 2011학년도 신입생을 위한 입학식을 가졌다. 이번 입학식에는 예년과 달리 이색적인 프로그램이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첫째는 1학년 신입생을 위한 ‘의림생활 가이드 북’을 제작하여 보급하였다. 신입생의 학교생활 적응을 돕기 위해 각종 학교생활 및 교육과정 운영, 출결사항 등의 내용을 자세히 안내하여 도움을 주고 있다. 더불어 우리들은 1학년이 창의적 체험활동으로 포함되어 운영됨에 따라 교과 보조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하여 배부하였다.

  둘째, 의림초에서는 2011학년도 창의적 체험활동의 주제가 독서, 토론, 논술 강화모형으로 구안됨에 따라 입학식에 맞춰 정재익 교장은 신입생을 위해 책 읽어주기 행사가 함께 이루어졌다. 독서를 통한 학생들의 창의 ․인성을 키우고 독서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1학년 김두현 학생의 김승환 학부모는 「학교에서 이런 자료를 제공하니 마음이 놓이고, 교장선생님께서 아이들을 위해 책을 읽어주시기도 하니 1학년 학부모로서 마음이 놓이고 편안하여 참 좋습니다.」라고 입학 소감을 이야기하기도 했다.

 < 입학식 때 정재익 교장선생님이 신입생을 위해 책을 읽어주시고 있다.>



  의림초에 입학하는 신입생들이 학교 생활에 빨리 적응하여 자기의 꿈을 학교에서 무럭무럭 키워 나가기를 기대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