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천교육소식

금성초등학교 「16명 졸업생 전원 장학금 수여」

  
 

     



   충청북도 제천시 금성초등학교(교장 홍경한)에서는 24일 지역사회의 사랑
   이 가득한 제 79회 졸업식이 펼쳐져 눈길을 끌고 있다.

     금성초등학교에서는 이날 청풍노인사랑병원, 의용소방대장, 김정자님 등에서 졸업생들을 위한 장학금을 마련해 졸업생 전원(김명래 외 15명)에게 총 145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지역사회의 사랑이 가득 담긴 장학금을 받은 졸업생들은 환한 얼굴로 중학교에 진학해서도 열심히 공부해 모교를 빛내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이날 졸업식은 졸업생 한 명 한 명의 졸업 소감과 앞으로의 꿈을 담은 영상편지를 상영해 내빈, 학부모, 학생들에게 감동과 기쁨을 선사했다.

     또한 금성초등학교 총동문회(회장 하영준)에서는 장학금과는 별도로 학교발전기금 100만원을 기탁하였다. 하영준 회장이 발전기금을 전달하면서 ‘금성초등학교 졸업생 모두가 후배들을 위해 학교의 발전을 염원하는 마음을 하나로 모았다’며 ‘이 기금이 학생들의 학력향상을 위해 작은 보탬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금성초 홍경한 교장은 ‘금년에 졸업생 전원이 장학금을 받은 것은 물론 재학생들에게도 학력 향상을 위해 지원해 줄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고마움을 표시하고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지원을 당부했다.

     주 산간 오지학교로서 경제적 어려움이 많은 금성 어린이들을 향한 지역사회의 따뜻한 관심과 지원이 늘 함께하기에 금성 어린이들은 바른 인성을 배우고 큰 꿈을 키우며 우리 사회를 이끄는 훌륭한 인재로 자라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