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천교육소식

청풍초중 여수엑스포, 순천만 자연생태공원 방문

뜻 깊은 창의인성 체험활동

-청풍초중 여수엑스포, 순천만 자연생태공원 방문-


청풍초중학교(교장 장병석)는 8월 6일(월)부터 8일(수)까지 3일간 여수엑스포 세계박람회와 순천만 자연생태공원에서 체험 활동의 기회를 가졌다.

‘2012. 작지만 강한 학교 만들기’를 계획하여 교과, 예체능, 체험활동 등 다양한 영역에서 경쟁력 있는 학교로 거듭나고 있는 청풍초중학교는 학생들의 전인교육을 위해 방학 중 위와 같은 창의인성 체험학습을 계획 실시하였다.

초등학교 4학년 이상 중3까지 학생 38명은 연안의 개발과 보존, 새로운 자원 기술, 창의적 해양 활동의 세 가지 주제로 열린 이번 2012 여수엑스포를 관람함으로써 미래의 자원 고갈, 이상 기후 문제 등 인류 공동 문제의 대안을 모색해 보고 장래의 꿈을 키우는 귀중한 시간을 가졌다.

 이틀 간의 여수엑스포 관람 후 3일째는 순천만 자연생태공원을 방문하여 짱둥어, 농게 등이 살아있는 세계 5대 연안갯벌을 체험하고 람사협약과 갯벌 생태 등의 관련 지식을 쌓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체험 활동은 학생들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비용을 학교 측에서 전액 부담했으며, 중학교 1학년 이건희 학생은 재밌고 흥미로운 볼거리로 가득했던 체험 학습이라고 말했고, 초등학교 6학년 신지윤 어린이는 다가올 미래가 기대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