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천교육소식

수산초중 ‘인성 체험 프로그램’

 

 

 

수산초중 ‘인성 체험 프로그램’

-우리 먹거리도 가꾸고 고운 심성도 가꾸고-

 

수산초중학교 학생 및 교사는 7월 13일 학교 텃밭에서 인성 체험 프로그램 일환으로 ‘우리 먹거리 우리 손으로 가꾸기' 행사를 가졌다. 이 날 행사는 학기 초 선생님과 함께 학생들이 학급별로 직접 심고 한 학기 동안 열심히 가꾸었던 방울토마토, 고추, 감자, 고구마, 옥수수 등을 수확하는 활동이다. 수확한 농산물을 급식시간에 수산초중학교 학생, 교직원 모두 함께 나눠 먹음으로써 친구, 선생님과의 관계가 더욱 돈독해지고, 수산초중학교 모두가 한 가족 한 마음이 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이와 같은 인성 체험 프로그램 행사는 1회성 행사가 아닌 한 학기동안 꾸준히 학생들의 활동함으로써 우리 수산초중학교 학생들은 우리 농산물을 소중히 여기는 마음, 작은 생명도 소중히 아끼는 마음, 서로 나눠 먹는 마음 등을 가질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더불어 우리 학생들의 바른 인성 함양과 폭력 없는 학교 만들기에 큰 도움이 되었다.

신우인 교장은 “우리 먹거리 우리 손으로 가꾸기 활동을 진행하면서 우리 학생들이 무엇인가에 애정을 쏟으며 서로를 위해주며 가꾸면 그 결과는 아름답다는 생각을 갖게 되었다. 이 활동에서 우리아이들이 가꾼 것은 농작물만이 아니었다. 이런 꾸준한 활동은 우리 아이들 바른 인성을 가꾸는 데도 많은 도움을 줄 것이라고 생각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