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천교육소식

섬김과 나눔으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인성교육’ - 제천여고 학생회, 경로당 섬김활동 실시 -

섬김과 나눔으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인성교육’

- 제천여고 학생회, 경로당 섬김활동 실시 -


  최근 고령화 사회에 따른 사회적 소외현상이 심각해져 가는 가운데 제천여자고등학교(교장 정팔영)에서는 경로당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인성교육을 실천하고 있다.

  주말인 지난 9월 22일(토) 제천여자고등학교학생회(지도교사 강성호) 대의원 40명은 학교 근처에 있는 경로당 2곳(서부, 영천모란 경로당)을 방문하여 봉사활동을 펼쳤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학생들은 할아버지, 할머니들의 머리를 염색해 드리고, 다과를 대접하며 장기를 선보여 어른들께 즐거운 웃음을 드리는 보람 있는 시간을 보냈다. 특히, 안마를 해드리면서 말벗이 되어 드리려고 하는 학생들의 모습을 보시고 할아버지, 할머니들께서는 흐뭇해하시며 연신 고맙다는 말씀을 아끼지 않으셨다.

  이날 봉사활동에 참여한 허예은 학생회부회장(2년)은 "지난 3월초 우리 학생 임원들이 스스로 계획하고 준비한 봉사활동이었는데 이번 활동을 통해서 할머니, 할아버지과 함께 하며 따뜻한 정을 나눌 수 있어 기뻤다"며 "앞으로도 주변의 어려운 이웃에게 관심을 갖고 지내도록 하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제천여고 정팔영 교장은 “앞으로도 학생회 대의원 섬김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학생들에게 나눔과 섬김의 마음을 심어줄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