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천교육소식

남천초,“나의 나무 그리고 대화를”행사 가져

남천초,“나의 나무 그리고 대화를”행사 가져


 남천초(교장 김준영) 교정에는 학교 정원에 있는 수목을 대상으로 전교생이 ‘나의 나무(또는 꽃, 풀)’를 정하고 자신의 나무(또는 꽃, 풀)와 대화를 하는 시간을 가져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26일(목) 이 학교에서는 “나의 나무 그리고 대화를”이라는 행사 가졌다. 자연과의 교감을 통하여 자연을 사랑하는 마음과 풍성한 정서를 기르기 위해 진행된 이 행사는 학생들 각자가 ‘나만의 나무’를 정하는 것으로 시작되었다. 학생들은 나만의 나무와 이야기하기, 나만의 나무 품에 안아보고 명상하기, 나만의 나무 관찰하기 등을 통해 교정에 있던 이름 없던 나무와 꽃, 풀들에게 각자 특별한 이름을 지어주었다. 학생들은 이 행사를 통해 나를 돌아볼 수 있는 성찰의 기회를 가지고 자연을 사랑하는 마음을 가질 수 있었다.

  박수근 학생(6학년)은 “학교에 나만의 나무가 생겨 기분이 참 좋습니다. 앞으로 기쁜 일이나 슬픈 일이 있을 때 오늘 사귄 새로운 친구(나만의 나무)를 찾아가 많은 이야기를 나누고 싶습니다. ”라며 소감을 밝혔다.

   또한 이 학교 김준영 교장은 “어린이들이 오늘 정한 나만의 나무를 자주 찾아 살펴보고 자연 사랑의 마을을 싹 틔우고 학교에 나만의 나무가 있다는 사실에 학교생활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었으면 한다. 오늘 그린 ‘나만의 나무’가 학생들의 가슴속에 깊이 남기를 바란다. ”며 이번 행사의 취지를 전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