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천교육소식

남당초, 충청북도교육청지정 기초학력 시범학교 중간 검토회 개최

남당초, 충청북도교육청지정 기초학력 시범학교 중간 검토회 개최


 남당초등학교(교장 김형중)는 9월 14일(금) 오후 2시에 학교도서실에서 충청북도교육청지정 기초학력 시범학교 중간 검토회를 심포지엄 형식으로 개최하였다.

 이 중간 검토회에는 충청북도교육과학연구원 기획연구부장과 담당연구사 및 지역교육청 담당장학사 그리고 5명의 토론담당 교원들이 참석하였다.

 이 시간을 통해서“교육3★스타 Care프로그램 운영을 통한 기초학력 신장”이라는 주제로 1년 간 시범 운영 결과를 심도있게 검토하였다. 먼저 학교장 인사를 시작으로 연구부장이 운영보고를 하였고, 윤영희(내토초) 교감이 전체협의를 진행하였다.

 이 날 토론자로 참석한 교원들은 운영과제별로 추진한 내용에서 특색 있는 우수 사례를 칭찬하였고, 좀 더 발전적인 과제를 제시하여 2차년도 운영에 도움을 주고자 하였다.

 남당초는 2009학년도부터 학력향상형 창의경영학교로 지정되어 학생의 학력향상을 위해 노력해 왔다. 특히 이번 시범학교는 단지 학력 향상뿐만 아니라 바른 인성 함양과 기초체력향상까지 병행하여 운영함으로써 학생 및 학부모들에게 공교육에 대한 높은 만족도를 심어주었다.

 남당초 김형중 교장은 “이번 기초학력 시범학교 운영 결과가 본교 학생의 기초․기본학력을 다지는 밑거름이 되고, 타 학교에도 일반화 되는 사례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