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천교육소식

나의 꿈 발표대회 및 독서골든벨 행사

 

2016년 7월 1일 남당초등학교(교장 박민재)는 1~6학년을 대상으로 나의 꿈 발표대회와 독서골든벨을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어울관에서 진행되었으며, 1~6학년 학생들 중 발표를 준비한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정리한 후 친구들 앞에서 발표하는 것으로 나의 꿈 발표대회를 진행하였다. 독서골든벨은 1~2학년군, 3~4학년군, 5~6학년군으로 나누어 어울관에서 진행하였다.

 2016년 나의 꿈 발표대회에는 총 15명의 학생이 참가하여 자신의 꿈을 정리하여 발표하였다. 독서골든벨은 그리스 로마 신화를 주제로 하여 여러 인물에 관한 내용을 알아맞히는 것으로 진행하였다.

2주간의 준비 기간 동안 나의 꿈 발표대회 참가자들은 자신의 꿈을 적은 연설문을 만들어 각 반에서 연습을 하였고, 자신의 꿈을 다시 한 번 정리하고 되돌아보는 모습을 보였다. 독서골든벨을 위해 각 반에서는 아침자습시간과 쉬는시간에 그리스 로마 신화 책을 읽고, 친구들과 문제를 만들어 연습하며 준비하는 모습을 보였다.

대회 당일 1~6학년 학생 176명은 15명의 학생이 자신의 꿈을 정리하여 발표하는 것을 경청하면서 자신의 꿈에 대해서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그리고 독서골든벨 문제를 풀면서 자신이 그동안 독서한 내용을 마음껏 뽐내는 시간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