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화산초 2017. 학년초 ‘여는 주간’ 운영

 

 제천 화산초등학교(교장 김순태)는 2017년 3월 2일(목)부터 3월 17일(금)까지 학년초 ‘여는 주간’을 계획하여 운영하였다.
화산초는 올 2월 신학기 준비를 위한 교육과정 워크숍 기간 동안 전 교원이 협조 하여 학생들의 학습 태도 및 생활 태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학년초 ‘여는 주간’의 운영 계획을 수립하였다.


 ‘여는 주간’의 활동 내용으로는 우리 반 생활 약속 정하기, 실내에서 지켜야 할 규칙 알고 실천하기, 도서실 바르게 이용하는 방법 알기, 학급 모둠 구성 및 이름 정하기, 발표 규칙 지키기, 친구들 앞에서 자신의 생각 또박또박 말하기, 친구의 말 경청하는 태도 배우기, 놀이 활동 등 기본 생활 습관 및 학습 태도 형성에 도움이 되는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화산초는 올해 교실수업개선 연구학교(2017.3.1.~2019.2.28.)로 지정되어 배움 중심 수업 실현을 위한 학생들의 수업으로의 집중과 노력이 필요하다고 판단, 전 교원들의 협력을 통해 약 2주간 1, 2교시에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화산초 전은혜 선생님은 ‘여는 주간’ 프로그램 운영으로 작년과 다르게 학생들의 생활 태도 및 학습 태도가 많이 좋아졌다며 교실에서 아이들과 함께 수업을 진행하기가 훨씬 수월해지고 수업에 더욱 더 집중할 수 있다고 이야기하였다.


 앞으로 화산초 교사 및 학생들은‘여는 주간’프로그램 운영으로 형성된 올바른 마음가짐으로 교실수업개선 연구학교를 보다 알차게 운영하고, 교실수업개선을 위한 자발적이고 협력적인 학교문화조성에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을 다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