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Wee센터 교육연극단 Wee로 5기 공연!

 

 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장병석)Wee센터는 8월 28일과 29일 이틀간 제천시문화회관에서 청소년 연극단 위로(Wee擄) 5기의 학교폭력예방 교육연극 공연『소년B가 사는 집』을 상연해 공연장을 찾은 수많은 관객들의 마음을 감동 시켰다.

 『소년B가 사는 집』은 이보람 작가의 작품으로 모두가 하나 되는 조화로운 학교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제천Wee센터가 기획 및 운영해 지난 7월부터 약 2개월간 준비했다. 이날 공연에는 이근규 시장, 제천시청 홍보학습담당관, 문화예술과장, 제천보건소장, 제천학생회관장, 제천시청소년 상담복지센터장, 학운위원장, 어머니회 대표, 살레시오의 집, 지도교사 및 학생, 관외 Wee프로젝트 담당자 등 약 2,000여명이 참석해 제천을 넘어 충북의 축제로 만들었다. 이번 연극 공연은 최근 심각한 사회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근절하기 위해 기존의 강의나 이론 중심의 형태에서 벗어나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현실감 있는 예술적인 접근으로 그들의 감성을 움직인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제천교육지원청Wee센터는 향후 평가회를 거쳐 미비점을 보완하고 개선하여 2018년 교육연극단 6기를 계획해 보다 완성도 높은 공연 형태를 갖추어 학교폭력 예방 및 근절뿐만 아니라 성폭력예방, 다문화, 일반 연극 등을 주제로 한 다양한 교육연극을 제작해 특색 사업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