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1. 자유학년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표창 의림여중 돌봄교실 연주봉사 활동

제천 의림여자중학교(교장 이평호)121() 용두초등학교 돌봄교실에서 돌봄 학생들을 대상으로 자유학년제 자율동아리 현악기반 학생들이 연주 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

의림여중 자유학년제 자율동아리 현악기반은 2021학년도 자유학년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조직한 동아리이다. 현악기 연주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소질과 적성을 신장시키고 공연활동을 통해 무대역량을 기르며 진로를 모색하는 활동을 해왔다.

이번 연주봉사는 의림여중과 용두초등학교의 만남이라는 주제로 겨울방학에 실시한 현악기반 겨울캠프에서 닦은 실력을 가까운 이웃 학교인 용두초등학교 돌봄교실 학생들에게 선보이며 바이올린 선율을 통해 어린 동생들과 교감을 나누는 정겨운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를 기획한 이서경 교사(의림여중 자유학년제 담당)는 자유학년제를 통해 학생들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자율동아리를 조직하였고 이렇게 연주봉사를 통해 자신의 재능을 나눌 수 있는 경험이 교육적 효과가 크며 가까운 이웃학교와 정을 나눌 수 있는 돈독한 기회가 되었다며 이 행사의 취지를 밝혔다.

의림여중은 2021학년도에 수화공연, 내고장 체험학습 등 자유학년제를 통해 학생들을 성장시킬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성공적으로 수행하여 충북지역에서 단독으로 2021. 자유학년제 우수 학교 교육부장관 표창을 수상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