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화산초, 책과 함께 무르익는 가을 속 화산독서축제 실시

 

 10월 24일부터 28일까지 5일간 진행된 ‘화산독서 축제’ 행사에서는 학생들이 책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올바른 독서습관을 함양할 수 있도록 다양한 독서행사로 독서의 계절임을 만끽했다.

 첫날에는 화산 독서 축제를 기념해서 전 학년을 대상으로 팝콘을 제공하여 도서관에서는 팝콘 튀기는 고소한 냄새가 가득했다. 그리고 요일별 진행된 ‘쉿! 미션을 완수하라’ 게임을 시작으로 독서쿠폰을 받으려는 도서관을 찾는 화산어린이들의 분주했다. 그 외 책 읽는 화산어린이의 아름다운 모습이 담긴 ‘화산 독서 사진전’, 2주전부터 도서관에서 배부한  편지지에 자신이 읽었던 책의 감동적인 글귀를 적는 ‘친구야, 이 책 한번 읽어봐’ 전시전, 그리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권정생 작가의 동화 전시회, ‘도서관 앙케이트’, ’책표지 그리기’, ‘박찬수’ 작가와의 만남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되었다.

 
 또한, 축제 마지막날에는, 10월 16일(금)에는 학부모사서회와 함께 연 도서관 장터에서는 책과 잡지, 학용품 뿐만아니라 다양한 먹거리 떡볶이, 어묵꼬치, 솜사탕, 과자, 팝콘 등을 팔아 독서쿠폰으로 교환하는 행사를 진행하였다. 2주전부터 도서관 행사를 미리 공지하여 감상평을 쓴 아이들에게 나눠준 독서쿠폰으로 자신이 좋아하는 학용품과 먹거리를 바꿔가는 학생들은 활기가 넘쳐났고 입가에는 미소가 가득했다.


 학년별 독서 체험 프로그램으로  ‘스크래치 캐릭터그리기’, ‘천연염색체험’, ‘펄러비즈체험’, ‘나만의 큐브 만들기’등 다채로운 체험 행사가 진행되었다.


 이번 독서행사로 화산어린이들은 책과 도서관에 더욱 친숙해지면서, 다채로운 독서활동으로 책 읽는 즐거움과 함께 화산초 학생들의 꿈도 자라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