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화산초병설유 다문화교육 '행복한 가정만들기'

 

 화산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김순태)이 인근의 3개 유치원(의림유치원,남당초병설유치원,남천초병설유치원)과 협력하여 유치원 다문화교육 <더불어 행복한 다문화 가정, 다문화 사회 만들기>를 실시한다.  


 <더불어 행복한 다문화 가정, 다문화 사회 만들기>는 2017년 제천교육지원청 주최, 화산초등학교병설유치원 주관으로 이루어지는 다문화교육 프로그램이다. 다문화 환경조성, 다문화 이해교육, 다문화가정 학부모 동아리 활동 등으로 이루

어지는 이 프로그램은 지역사회 기업 및 제천다문화가정지원센터와의 협력을 통해 보다 다양한 다문화교육의 형태로 진행된다.


 4월 7일(금)에 진행된 다문화가정 학부모 동아리활동 첫 프로그램은 따뜻한 봄, 현장체험학습 시 내 자녀에게 맛있는 소풍 도시락을 싸 줄 수 있는 <내 아이의 맛있고 예쁜 소풍 도시락 싸기> 요리 강좌이다. 학부모들은 김밥싸기에 열중하며 뚱뚱한 김밥, 날씬한 김밥, 옆구리가 터진 김밥 등 서로의 김밥을 보고 담소도 나누고, 서로의 경험과 마음을 나누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다문화 유아 학부모는 “유치원 체험학습 시 제대로 된 김밥을 싸 주는 게 너무 어려웠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맛있고 보기에도 예쁜 도시락을  내 아이에게 싸 줄 수 있게 되어 행복하다.”고 전했다.


 김순태 원장은 사업명 <더불어 행복한 다문화 가정, 다문화 사회 만들기>처럼 다문화 가정 및 내국인 가정 모두가 함께 어울려 더불어 행복한 학부모 공동체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