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화산초등학교, 환경의 날 행사 운영

제천 화산초등학교(교장 최종원)에서는 세계 환경의 날을 기념해 67일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일환으로 전교생이 에코백 꾸미기를 실시했다. 또한 에코백 꾸미기를 하기 전에 기후환경의 위기와 탄소 중립에 관한 내용을 알아보았다.

1~2학년은 동물원 그림, 3~4학년은 어린왕자 그림, 5~6학년은 명화 별이 빛나는 밤에가 그려진 에코백에 패브릭 마카로 색칠을 해보았으며 아무것도 그려져 있지 않은 에코백의 뒷면에는 자율적으로 환경보호에 관한 내용을 그림으로 표현해보았다.

매년 65일은 유엔인간환경회의에서 지정한 세계 환경의 날이다. 1972년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열린 의회에서 제정된 세계 환경의 날은 지구 환경오염문제를 국제 사회가 힘을 합쳐 보전하기 위해 다같이 노력하자는 의미에서 제정되어졌다. 이 때 설립된 유엔환경계획 기구는 매년 세계 환경의 날에 알맞은 주제를 선정하고 나라를 지정해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화산초 학생들은 기후환경 위기에 대해 배우며 지구는 인간의 하나뿐인 집의 역할을 하기 때문에 사람은 자연과 지속가능한 생활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개인의 선택에서 보다 친환경적인 생활방식으로 개선해나갈 필요가 있음을 다시 한번 내면화하였다.

이번 환경의 날 행사를 통해 화산초등학교 학생들은 기후환경의 위기에 대해 다시 한 번 경각심을 가지고 환경보호 의식을 고취하여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