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제천 화산초등학교(교장 홍준락)에서는 4월 14일~16일, 전교어린이회 회장 및 부회장, 4,5,6학년 학급 임원 24명이 등굣길에 학교폭력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 캠페인은 학교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학생들에게 인식하게 함으로써 학교폭력예방의 중요성을 재인식시키고, 학생들의 학교폭력예방에 대한 관심 확대를 목표로 한다.
□ 코로나19로 인해 학교 내에서 학생 간 접촉이 어려운 상황에서 거리두기를 하며 캠페인을 진행했다. 준비 과정에서는 전교어린이회의를 통해 전교어린이회 학생들이 스스로 캠페인을 생각해보고, 추진 과정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계발했다.
□ 캠페인 활동으로 등굣길에 전교어린이회에서 준비한 학교폭력예방 관련 팻말을 들고 어깨띠를 한 채로 학생들에게 캠페인을 홍보했다. 4학년 임원부터 학년별로 하루씩 자치회 담당 교사와 함께 학교폭력예방 캠페인을 진행했다.
□ 이번 캠페인을 통해 전면등교 이후 학생들 간의 갈등을 줄이고 학교폭력예방에 대해 전 교직원과 학생들이 다시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전교어린이회 임원들은 자치회에서 자율적으로 학교 행사를 준비하는 능력과 학교에 대한 자부심과 긍지를 가지게 되었다.
□ 화산초등학교에서는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으로 학생 주도의 캠페인을 진행해 나갈 예정이며, 전교어린이회 구성원들이 올바른 민주 시민 의식을 가지고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