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화당초! 도서·벽지 초등학교 재난대응 체험학습 다녀와

 

 

 화당초등학교(교장 허의행)는 10월 5일(수) 진천군에 위치한 진천종합안전교육체험관으로 재난대응 체험학습을 다녀왔다.

 

 본 체험학습은 교육시설재난공제회 충청권지부에서 8개 교육지원청 관내 도서·벽지 초등학교의 재난대응 체험학습을 위한 교육기부금 지원사업으로 실시되었다. 운영 방침에 따라 화재와 자연재난 대응 및 예방과 문화 체험을 위해 진천종합안전교육체험관과 주변에 위치한 테마공원(종박물관, 판화박물관)을 방문하였다.

 

 진천종합안전교육체험관에서 학생들은 안전체험에 관한 동영상을 보고 전체 활동 안내를 받은 후 1~3학년과 4~6학년 두 모둠으로 나누어 8가지 체험관을 돌며 생동감 넘치는 체험활동에 참여하였다. 재난안전체험으로 풍수, 심폐소생술, 지진·생활체험을, 생활안전체험으로 승강기 비상탈출, 화재진압, 물놀이체험을, 교통안전체험으로 교통안전과 소리체험을 했다. 특히 지진·생활체험방에서 지진의 강도에 따른 진동을 직접 경험하며 지진의 위험을 실감하고 안전하게 대피하는 방법을 진지하게 학습했다.

 

 본 체험활동으로 화당초 학생들은 자연재해에 대해 바르게 인식하고 침착한 대응방법과 안전하게 대피할 수 있는 안전수칙은 물론 평소 안전한 생활을 실천할 수 있는 자신감과 실천의지를 갖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