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화당초! 다양한 독서행사로 도서관과 친구되는 아이들!

 

 

 

 제천 화당초등학교(교장 허의행)는 2016년도 9월 23일 인문소양 및 기업가정신 함양을 위

한 작가와의 만남 행사를 열었다.

 

 9월 19일~23일을 독서 주간으로 정해 도서실과 책을 가까이 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통해 아동들의 독서 의욕을 높이고 도서실을 보다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책읽기 운동이 지속적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학년별로 실시한 책표지 그리기(1학년), 책속의 장면 나타내기(3,4학년),독서편지와 독서감상문 쓰기(5,6학년)를 활동을 하고 결과물은 도서실에 전시하였으며, 마지막 날 작가와의 만남(전교생)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특히 행사 마지막 날 열린 작가와의 만남 시간에 생태동화작가 권오준선생님을 모시고 우리가 모르는 새 이야기를 들으며 자연의 소중함과 재미있는 동물들의 이야기를 직접 듣고 궁금증을 나누었다. 어미에게 버림받아 입양되고, 아파트 6층에서 함께 살다 홀연히 떠나간 야생 흰뺨검둥오리 삑삑이와 구아 아저씨의 생생하고 아름다운 240일간의 이야기는 아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았고 사진과 영상을 통해 공감의 깊이를 더한 시간이었다.

 

 화당초는 책읽기로 여는 신선한 아침, 조회가 있는 날 책 이야기 들려주는 꽃댕이 교장선생님, 가방 속에 언제나 책 한 권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도서관과 친구되는 학생들의 꿈을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