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화당초 꽃댕이 비즈쿨 페스티벌과 함께하는 알뜰시장 열어

 

 제천 화당초등학교(교장 허의행)는 2016년 11월 16일(수) 꽃댕이 비즈쿨 페스티벌과 함께하는 알뜰시장을 열었다.


 알뜰시장은 학생들에게 경제에 대한 이해를 돕고 관심을 증대시켜 경제 활동에 대한 자신감을 갖게 하며 작품 제작, 판매 활동, 구매 활동을 통한 흥미 있는 경제 체험 기회 제공으로 성공하는 경영 마인드와 합리적인 소비생활을 함양함은 물론 아껴 쓰는 습관과 절약하는 태도를 길러주고 환경을 보호하고 사랑하는 마음을 갖도록 하기위한 행사다.


 올 해 화당초는 중소기업청 청소년 비즈쿨(BizCool) 학교로 지정되어 핵심 활동인 창업동아리를 학년별로 조직하여‘꼼지

락 꼼지락(1학년 예쁜 인테리어 소품 만들기)’,‘요리쿡 조리쿡(2학년 맛있고 건강한 친환경 먹거리 만들기)’,‘오물조물(3학년 핸드메이드 생활 용품 만들기)’,‘아기자기(4학년 쓰임새와 아름다움이 있는 액세서리 제작)’,‘쓰담쓰담(5학년 고품격 전통 공예품 제작)’,‘꽃댕이 농장(6학년 다양한 농작물 재배)을 운영하였다.


 냅킨아트 컵받침과 비누꽃 방향제, 가죽공예 부엉이 열쇠고리, 에코백, 쿠키, 머리핀,옥수수 뻥튀기 등 창업동아리별 생산 물품은 전시 및 판매하였다. 또한 가정에서 잠자고 있는 생활용품을 개인별로 준비하여 판매하였으며, 학부모회에서는 떡볶이와 어묵탕으로 먹거리 장터를 열어 친구와 호호 불며 떡볶이 먹는 훈훈한 추억을 만들어주었다.


 수익금은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기부하였으며 수익금 전액은 연말에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활동에 사용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