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화당초 겨울방학 방과후학교 특별 프로그램 실시

 제천 화당초등학교(교장 강성권)는 1월 29일(월)~31일(수) 2박 3일간 강원도 횡성군 웰리힐리파크에서 겨울 방과후학교 특별 프로그램으로 『야호, 겨울 속으로! ‘꽃댕이 스키캠프’』를 실시하였다.

 이번 스키캠프에는 학생 및 인솔교사 48명이 참가하였으며, 1~2학년은 눈썰매 체험, 3~6학년은 스키캠프로 나누어 진행하였는데 모든 경비를 학교에서 지원하여 학부모의 부담을 줄이면서 보다 많은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하였다.

 올해 처음으로 실시한 이번 화당초 스키캠프는 농촌 벽지학교 어린이들의 문화적 소외감을 해소하고, 대표적인 겨울 스포츠인 스키를 학생들이 마음껏 배우고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하였다. 학생들에게 평소 접하기 어려운 스키를 2박 3일간, 5:1(지도강사 1명당 강습학생 5명)의 알찬 프로그램으로 진행하여 학생들이 보다 쉽게 스키를 배우고 즐길 수 있도록 하였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4학년 조○○학생은 “지금까지는 겨울방학에 시골에서 무료한 시간을 보내왔는데 이번 행사로 인해 스키도 배우고 친구들과도 친해질 수 있는 행복한 시간이 되었고, 내년에도 스키를 배울 수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강성권 교장은 “이번 스키캠프를 통하여 어린이들이 스키에 대한 관심과 더불어 다가올 평창 동계올림픽에도 관심을 갖고, 추운 날씨에도 움츠리지 않고 당당히 맞설 수 있는 호연지기를 함양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 면서 새로운 문화에 대한 이해 증진과 더불어 학생들의 행복 지수를 높일 수 있는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할 방침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