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화당초등학교, 어린이날 100주년 기념 ‘친구 사랑 글자 보물찾기’ 운영

화당초등학교는 어린이날 100주년을 기념하여 어린이날을 축하하고, 학교폭력 예방 교육의 의미를 담은 친구 사랑 글자 보물찾기행사를 운영하였다.

친구 사랑 글자 보물찾기는 한 글자씩 새겨진 종이를 학교 곳곳에 숨겨두고 그것을 어린이들이 직접 찾아보는 활동이다. 한 글자만 찾아서 읽어보면 별다른 의미가 없는 내용이지만, 모든 글자를 찾아서 순서대로 조합하여 읽으면 어린이날의 의미와 더불어 친구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문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날 화당초등학교 어린이들은 전교생의 숫자에 맞게 숨겨진 65개의 글자를 모두 찾고 서로 협동하여 다음과 같은 문장을 완성하였다.

어린이날을 축하해 / 너와 나 우리 모두 아름다운 어린이 / 소중한 친구에게 마음을 표현해요 / 친구야 사랑해 친구야 고마워/ 학교폭력 없는 꽃댕이 학교 / 화당초등학교

학교 곳곳을 누비며 찾아낸 보물 같은 글자와 함께 한 아름 선물도 받은 화당초등학교 어린이들은 위 문장을 다 함께 소리 내어 읽으며 학교폭력 없는 행복한 학교생활을 서로 약속하였다.

6학년 한나래 어린이는 어린이날 하루 전에 전교생이 모두 모여 보물찾기를 해서 즐거웠고 선물도 받아서 정말 기분이 좋다. 그리고 한 글자씩 찾은 글자 보물을 모두 모아서 읽어보니 친구와 더 사이좋게 지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