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홍광초등학교 아름다운 학교 만들기

홍광초등학교(교장 조광한) 전교 학생회 임원 11여명은 527일 오후 교정의 잔디밭 2곳에서 학교의 교화인 장미나무를 심었다. 이번 행사는 홍광초 특색교육인 [, , 못 생태교육 프로젝트]와 연계되어 진행되었다. 홍광초등학교 학생회 학생들이 전교 학생회의를 통하여 아름다운 학교 만들기- 교화인 장미 나무 심기를 하기로 결정하고 행사를 실시하였다.

홍광초등학교 특색교육인 초록학교 [자연을 닮은 학교-, , 못 생태교육 프로젝트]는 나무야 놀자, 환경 동아리, 11식물 기르기, 숲생태교육, 환경사랑 온라인 학습 등 학생들이 식물을 직접 기르고, 관찰하고, 수확하는 과정에서 환경 사랑 및 생명 존중을 심화시키는 기회를 학생들에게 제공한다.

봄비가 땅을 촉촉이 적셔주는 날씨에 학생회 임원들은 선생님이 파주신 구멍에 미리 준비해둔 장미 묘목을 세우고 흙을 덮어주고 땀을 흘려가며 정성들여 심었다. 본교 전교학생회장 구자현 어린이는 장미 나무를 심은 뒤 오늘 장미나무를 심으면서 힘은 들었지만 장미 나무가 무럭무럭 자라는 것을 계속 지켜보고 싶고 마음의 휴식이 필요할 때마다 찾아볼 것 같다.” 고 마음을 전했다.

조광한 교장은 "학생들이 직접 심은 우리학교 교화인 장미나무를 보니까 마음이 뿌듯하다. 교화인 장미처럼 미소가 아름답게 피어나는, 장미향 가득한 홍광초등학교가 되기를 바란다. 앞으로 나무 심기뿐만 아니라 유지, 관리에도 적극 학생들이 참여해 더 푸르고 아름다운 홍광초등학교가 되기를 기대해본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