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홍광유치원 교통안전 체험학습 실시

 홍광유치원은 29일 제천시 소재 어린이 교통공원에서 만 5세 유아 27명을 대상으로 교통안전 체험학습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 날 교육프로그램은 어린이들에게 가장 많이 일어나는 안전사고인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실내교육장에서 교통안전에 대한 시청각 영상교육을 보면서 횡단보도 안전하게 건너기, 인라인스케이트 안전하게 타기, 안전벨트 매기 등 교통규칙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았으며 안전띠의 중요성을 알기위해 시뮬레이션 차량에 직접 탑승해 보는 것으로 진행되었다.

 실외에서는 11개 코스가 마련되어 있어, 차도, 인도, 횡단보도, 각종 교통 안전표지판 및 보행자 신호등, 철도건널목 등 도로모형 체험을 해보면서 유치원 주변도로와 같이 생활 중심 위주의 체험교육을 실시하여 교통사고를 예방하고 교통규칙도 잘 지킬 수 있도록 직접 경험을 해 보기도 했다.

 어린이교통공원은 교통약자를 대상으로 생활에서 번번이 일어나는 교통사고를 중심으로 체험교육을 통한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에 앞장서고 있으며, 사고 유형에 스스로 대처할 수 있는 자생력을 키우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교통공원 체험학습에 참가한 유아들은 "스스로 유치원 버스 안에서 안전벨트를 메고, 버스에서 내릴 때 왼쪽 오른쪽 살펴보겠다"며 "오늘 배운 교통안전 규칙을 꼭 지키겠다"고 말했다. 교통공원 강사도 "교통안전에 대한 학부모와 어린이의 관심이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어린이 교통교육은 앞으로도 아이들이 다양한 체험을 통해 교통안전 의식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