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한송초중 2016 아이들의 스키캠프

 

 

 한송초중학교(교장 오억균) 초등3~6학년(12명), 중등1~3학년(10명)은 12월 19일부터 20일(1박 2일)까지 강원도 원주 오크밸리에서 2016 한송초중 아이들의 스키캠프󰡑를 열었다.


 스키 체험 활동을 통해 산골학생의 다양한 사회․문화 소양 증진과 내실 있는 체육과 교육과정 운영에 도움이 되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전문 강사 지도로 스키 기본자세, 리프트 탑승법, 제동법, 스키 회전 기술의 기본강습을 받았다. 총 22명의 학생들이 수준별로 난이도를 정하여 참가자 개인에게 맞는 교육이 이루어져 참가자 전원이 스키에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지원하였다.


 이번 캠프에 참가한 6학년 조대현 학생은 “스키캠프를 내년에도 실시해서 후배들이 스키를 능숙하게 즐겼으면 좋겠다.”고 말했으며 스키캠프를 운영한 정우성 선생님은 “학생들이 처음에는 스키에 대한 두려움이 커서 지도에 어려움이 있었으나 차츰 재미를 붙이면서 자신감도 생기고, 2일째는 리프트를 타고 직활강의 속도감을 느낄 만큼 실력이 향상된 학생들이 많았다.”고 말했다.


 한송초중학교 오억균 교장은 “스키 캠프와 같이 교과와 연계한 프로그램이 계획되고 알차게 실천될 때 학생들의 소질과 잠재 능력을 계발․신장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도 미래의 핵심역량인 창의성과 협력하는 인성을 기르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도록 하겠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