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한송초중학교, 세계 물의 날 행사 참여

 

 한송초중학교(교장 오억균)는 2017년 3월 22일(수) 한수면 송계자동차야영장에서 월악산국립공원사무소와 함께 세계 물의 날 기념식 행사와 송계계곡 일대 정화활동을 진행하였다.


 세계 물의 날은 점차 심각해지는 물 부족과 수질오염을 방지하고 물의 소중함을 되새기기 위하여 UN이 제정, 선포한 날이다. UN은 1992년 12월 22일 리우환경회의 의제 21의 18장(수자원의 질과 공급 보호)의 권고를 받아들여 '세계 물의 날 준수(Observance of World Day for Water) 결의안'을 채택하였다. 이 결의안에 따라 매년 3월 22일을 '세계 물의 날'로 제정, 선포하여 1993년부터 기념하고 있다.


 세계 물의 날을 맞이하여 한송초중학교 학생들은 물의 소중함과 물 절약의 필요성을 홍보하고 물사랑, 물절약 실천 의지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송계자동차야영장에서의 기념식을 시작으로 송계계곡 일대를 구역을 나누어 각 학년별로 정화활동을 하였다.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보호하고 깨끗한 물을 보존하기 위한 정화활동에 열심히 참여하였다.

 

 이번 세계 물의 날 행사를 통해 학생들과 지역주민 모두에게 물의 소중함을 알리고, 물 절약 실천운동에 동참하는 계기가 되었다. 한송초중학교에서는 학생들이 환경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자연사랑을 실천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