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청풍초중 벚꽃축제 기간 학교 홍보활동

 

 청풍초·중학교(교장 윤영희)는 4월 7일~16일까지 제21회 제천 청풍호 벚꽃 축제를 맞이하여 학교 홍보부스를 마련하였다.


 청풍초·중학교는 체계적인 교육과정과 특색 있는 교육활동, 가족적인 분위기 등을 통해서 학부모와 학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 하지만 다른 농산촌 소규모 학교들의 고민과 마찬가지로 학생들 숫자가 줄어들고 있다. 학생 수가 줄어드는 문 제를 해결하고자 청풍초·중학교는 그동안 학생 유치를 위하여 전 교원이 적극적으 로 학교 홍보 활동에 힘을 쏟아왔다. 이번에는 벚꽃축제 기간을 이용하여 교원뿐만 아니라 학생, 학부모까지 참여하여 청풍초·중의 장점과 무궁한 잠재력을 축제 에 방문하는 시민들에게 적극 홍보 할 계획이다.

 

 학교 홍보부스에서는 청풍초·중의 학교 홍보 내용 리플릿을 나눠주는 것 이외에 도 학생들이 참여하여 축제에 오신 분들에게 페이스 페인팅과 막대풍선으로 인형을 만들어 드릴 계획이다. 그리고 학부모회에서 친환경 수세미를 직접 떠서 판매를 한다. 수세미를 판매해서 얻은 수익금은 학생들을 위해서 학교에 기부할 예정이다. 학교 홍보부스는 7일부터 9일까지의 본행사 기간뿐만 아니라 16일까지 이어 지는 벚꽃 축제기간 내내 운영될 계획이다.


 청풍초·중학교 교장 윤영희는 ‘청풍은 작지만 강한 학교이다. 학교를 다니고 있는학생들과 학부모님들의 만족도에서도 그것을 알 수 있다. 청풍의 좋은 교육여건을 더욱 많은 학생들이 누릴 수 있도록 앞으로도 학교 홍보 활동을 다방면으로 펼쳐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