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제천 특수교육지원센터 농촌문화 체험학습

 충청북도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장병석)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는 특수교육대상학생의 가족 간 이해와 소통을 통하여 행복한 가정생활에 도움을 주고자 관내 특수교육대상학생 초등학교 1~4학년 중 희망하는 신청자 16가정 31명을 대상으로 가족지원 프로그램 “가족과 함께하는 농촌문화 체험학습”을 운영하였다.

 충주 와유바유와 연계한 ‘특수교육대상학생 가족지원 프로그램’은 블루베리 따기, 블루베리 쿠키 만들기, 다육식물 심기, 계곡 물놀이 등의 프로그램에 가족이 함께 참여하면서 가족 구성원의 역할을 강화하고, 또래 부모와의 만남과 대화의 통해 자녀의 양육방법 및 육아의 고민 등을 공유하는 등 가족 구성원의 사랑과 화합의 장을 제공하였다.

 체험학습에 참여한 남당초등학교 송○○ 학생의 학부모는 ‘이번 가족지원 체험학습 프로그램 참여를 통하여 자녀와의 소통의 기회가 되었으며, 여러 학부모님들과 어울려 활동하면서 자녀 양육에 대한 정보를 얻고 공감대를 형성하게 되어 즐겁고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제천교육지원청 장병석 교육장은 ‘장애학생을 양육하는 부모님께 진심으로 존경의 마음을 표하면서 교육지원청 차원에서 다양한 욕구를 파악하여 장애학생의 가족지원을 위한 프로그램을 지원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